[구글애널리틱스/GA] 4주차 강의내용 요약 : 데이터 스튜디오

2020. 6. 2. 12:49STUDY/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스튜디오는 GA 보고서를 만들 때 편리하게 쓸 수 있는 툴 

데이터 스튜디오 링크 https://datastudio.google.com/navigation/reporting

 

빈 보고서에 본인이 필요한 데이터&적합한 차트를 넣어도 되고, 탬플릿도 있음 

데이터 스튜디오

# 메뉴 설명

[데이터] 어떤 데이터를 쓸 것인지

[스타일] 그래프의 디자인 

 

 - 데이터 소스 : demo > account > ~ > master view

 - 측정 기준 :  페이지 제목

 - 측정 항목 :  신규 방문자 수

 - 정렬 : 내림차순

 - 기본 기간 : ‘자동28

   맞춤 설정 시 원하는 기간 설정 가능

 

위와 같이 설정한 데이터 + 막대 그래프

 - 필터 : 위 그래프에서 가령 'Home' 빼고 싶다면? 필터에서 처리 가능하다.

   입력란 Home에 해당하는 '페이지 제목' > 조건 '같음' 선택 > 저장 시 차트에서 'Home' 데이터가 제외됨

 

* 세그먼트는 GA에서 미리 만들어놓고 DATA STUDIO에서 데이터를 불러와야 그래프에 적용시킬 수 있다.

필터와 차이 있음

 

원그래프 : 소스/매체별로 유입된 사용자 보고 싶을 때 

데이터 설정은? '사용 가능한 필드'에서 '소스/매체' 검색해 '측정기준' 칸에 드래그 or '측정기준'에서 '소스/매체' 검색

 

스코어 카드 (신규방문자수, 재방문자수 등에 많이 사용) 

(ex. 스코어카드 형태로 재방문자 수 가져오려면? 세그먼트 필요. 

GA > 필터 '사용자' 단위 'Returning Visitor' 선택해 세그먼트 설정 

 

왼쪽: 페이지당 행 설정 / 오른쪽: 요약 행 표시 

 

페이지당 행 설정 : 스크롤과 페이지 넘기기 모드 중 보기 편한 방식에 맞춰 설정

요약 행 표시 : 전체값(총 합계) 보여주는 기능  

 

왼쪽 : 필터 제어 삽입 화면 / 오른쪽 : 보고서 화면에서 확인되는 필터 제어 기능

필터 제어 기능으로 넣는 기준은 보통 기기 카테고리, 지역, 성별, 연령 

 

# 보고서 공유: G Suite 참고

 

@ 보고서가 여러 페이지일 경우, 페이지마다 날짜를 동일하게 넣어주려면?

한번에 일괄 적용하는 기능 보고서 수준으로 만들기’ vs ‘페이지 수준으로 만들기 개별날짜지정

 

실습으로 만든 데이터 스튜디오 보고서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