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태그 만들기 실습

2020. 5. 10. 16:31STUDY/구글 애널리틱스

@ 실습 : 메뉴 버튼 클릭 이용자를 분석하기 위해, 메뉴 버튼 클릭에 대한 태그 삽입 

 

1. 태그 

 

1) 태그유형 : Google 애널리틱스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선택 

2) 추적유형 : '이벤트' 

3)이벤트 추적 매개변수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다...)

 - 카테고리 : 메인페이지 

 - 작업 : 메인메뉴

 - 라벨 : 메뉴버튼

 - 값 : 메뉴버튼 클릭 

 - 비 상호작용 조회 : 거짓

'상호작용' 클릭, 동영상 시청 등의 상호작용을 의미
'거짓'으로 두면 이 태그를 실행한 사람을 이탈로 잡지 않겠다는 의미
'참'으로 두면 이 태그를 실행한 사람을 이탈로 잡겠다는 의미

클릭한 경우는 이탈로 두면 안되기 때문에 '거짓'으로 세팅
테스트를 거쳐 데이터를 보기 쉽게 하기 위해 이렇게 지정해봤다
카테고리 All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
작업 Click Click, Scroll, Play
라벨 main_button_click
home_button_click
실행위치
  어떤 값을 쓰느냐

 

 

 

 

 

2. 트리거 구성

 

클릭에 대한 트리거 설정

일부 클릭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옴 > 원하는 액션을 미리보기(디버그) 화면의 태그를 통해 찾아내서 해당 액션에 대한 트리거 실행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