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태그 만들기 실습
2020. 5. 10. 16:31ㆍSTUDY/구글 애널리틱스
@ 실습 : 메뉴 버튼 클릭 이용자를 분석하기 위해, 메뉴 버튼 클릭에 대한 태그 삽입
1. 태그
1) 태그유형 : Google 애널리틱스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선택
2) 추적유형 : '이벤트'
3)이벤트 추적 매개변수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다...)
- 카테고리 : 메인페이지
- 작업 : 메인메뉴
- 라벨 : 메뉴버튼
- 값 : 메뉴버튼 클릭
- 비 상호작용 조회 : 거짓
'상호작용' 클릭, 동영상 시청 등의 상호작용을 의미 '거짓'으로 두면 이 태그를 실행한 사람을 이탈로 잡지 않겠다는 의미 '참'으로 두면 이 태그를 실행한 사람을 이탈로 잡겠다는 의미 클릭한 경우는 이탈로 두면 안되기 때문에 '거짓'으로 세팅 |
테스트를 거쳐 데이터를 보기 쉽게 하기 위해 이렇게 지정해봤다 | ||
카테고리 | All |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 |
작업 | Click | Click, Scroll, Play |
라벨 | main_button_click home_button_click |
실행위치 |
값 | 어떤 값을 쓰느냐 |
2. 트리거 구성
클릭에 대한 트리거 설정
일부 클릭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옴 > 원하는 액션을 미리보기(디버그) 화면의 태그를 통해 찾아내서 해당 액션에 대한 트리거 실행 설정
'STUDY > 구글 애널리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GA] 4주차 강의내용 요약 : 기여모델 분석 리뷰 (0) | 2020.06.02 |
---|---|
[구글애널리틱스/GA] 4주차 강의내용 요약 : 데이터 스튜디오 (0) | 2020.06.02 |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구글 태그 관리자 (GTM) 맛보기 (0) | 2020.05.10 |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UTM 태그 리뷰 (0) | 2020.05.10 |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세그먼트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