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행동 보고서, 콘텐츠 그룹 설정하기, 이벤트

2020. 5. 6. 15:39STUDY/구글 애널리틱스

# 행동 보고서 (Behavior)

 

이탈률: 들어왔다가 바로 나가는 방문자 비율

종료율: 사이트에 어느정도 머물다가 나가는 방문자 비율

 

 

# 콘텐츠 그룹 설정하기 

 

1. When?

콘텐츠를 그룹으로 묶어서 트래픽을 확인하고 싶을 때

내 홈페이지의 메뉴를 클릭하는 사람을 카운트하고 싶을 때 (ex. GNB의 특정 메뉴 그룹화)

 

2. 세팅 방법은? 

- 관리 > 보기 > 콘텐츠 분류 > '새 콘텐츠 그룹' (무료버전에서는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

- '규칙 세트 만들기' > 원하는 규칙 입력 

 

3. 정상적으로 세팅 확인은? 

- 방문 형태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메뉴 선택 > 콘텐츠 그룹에서 설정한 그룹 선택

 

 [세팅법 및 데이터 보는 법은 추후 보완]

 


# 이벤트 

 

1. What?

구매하기,  장바구니, 상담신청 버튼을 클릭하는 등의 액션(action).

스크롤 이벤트, 클릭 이벤트 등 히트와 같은 개념

이벤트 카테고리 / 이벤트 액션 / 이벤트 라벨 세 가지가 하나의 이벤트로 구성

 

2. 설정 방법은? 

1) 버튼에 직접 이벤트 코드를 심는 방법(이 있지만 어려움)

2) GTM(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하면 직접 html에 코드 삽입 안 해도 세팅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