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행동 보고서, 콘텐츠 그룹 설정하기, 이벤트
2020. 5. 6. 15:39ㆍSTUDY/구글 애널리틱스
# 행동 보고서 (Behavior)
이탈률: 들어왔다가 바로 나가는 방문자 비율
종료율: 사이트에 어느정도 머물다가 나가는 방문자 비율
# 콘텐츠 그룹 설정하기
1. When?
콘텐츠를 그룹으로 묶어서 트래픽을 확인하고 싶을 때
내 홈페이지의 메뉴를 클릭하는 사람을 카운트하고 싶을 때 (ex. GNB의 특정 메뉴 그룹화)
2. 세팅 방법은?
- 관리 > 보기 > 콘텐츠 분류 > '새 콘텐츠 그룹' (무료버전에서는 최대 5개까지 설정 가능)
- '규칙 세트 만들기' > 원하는 규칙 입력
3. 정상적으로 세팅 확인은?
- 방문 형태 > 사이트 콘텐츠 > 모든 페이지 메뉴 선택 > 콘텐츠 그룹에서 설정한 그룹 선택
[세팅법 및 데이터 보는 법은 추후 보완]
# 이벤트
1. What?
구매하기, 장바구니, 상담신청 버튼을 클릭하는 등의 액션(action).
스크롤 이벤트, 클릭 이벤트 등 히트와 같은 개념
이벤트 카테고리 / 이벤트 액션 / 이벤트 라벨 세 가지가 하나의 이벤트로 구성
2. 설정 방법은?
1) 버튼에 직접 이벤트 코드를 심는 방법(이 있지만 어려움)
2) GTM(구글 태그 매니저) 사용하면 직접 html에 코드 삽입 안 해도 세팅 가능함
'STUDY > 구글 애널리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세그먼트 (0) | 2020.05.10 |
---|---|
[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전환 보고서, 다채널 유입경로, 교차기기 분석, (+전자상거래, 마케팅) (0) | 2020.05.06 |
[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획득 보고서, 캠페인 설정 (0) | 2020.05.06 |
[구글애널리틱스/GA] 1주차 강의내용 요약 : GA 보고서 개념, 데이터 구성, GA 생성하기 (0) | 2020.05.01 |
GA(Google Analytics) 공부를 시작하며 (0) | 2020.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