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세그먼트
2020. 5. 10. 15:15ㆍSTUDY/구글 애널리틱스
# 세그먼트
What?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의 하위 집합
Why? 비즈니스 요소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
1) 사전에 정의된 '시스템 세그먼트' : 자주 사용할만한 22개의 세그먼트를 디폴트로 제공
@ 시스템 세그먼트 중에서 보충 설명
- 인구통계 > 연령 : 25-34, 35-44, ...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음
- 기술> 기기 카테고리 : desktop, tablet, mobile
- 행동> 마지막 세션 이후 경과일 수 : 마지막 세션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소요되었는지 (cf. 휴면회원)
- 행동> 거래수 : 사이트에서 거래한 수
(이때, 기준을 '사용자당/세션당/조회당'으로 할 때 차이 있음)
ex.
- 첫 번째 세션 날짜>
- 트래픽 소스> 캠페인, 매체, 소스, 키워드
- 향상된 전자상거래>
2)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맞춤 세그먼트'
[실습]
1. 자연검색 들어온 사용자 중 성별 여성, 연령 25-34세인 사용자
(1) 전자상거래 전환율 (%)
(2) 구매완료페이지(구매자)에 도착한 사용자 (ordercompleted.html)
2. 신규방문자 전자상거래 전환율
3. 재방문자 전자상거래 구매전환율
4. 재방문자 중에 가장 많이 접속한 시간대
'STUDY > 구글 애널리틱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구글 태그 관리자 (GTM) 맛보기 (0) | 2020.05.10 |
---|---|
[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UTM 태그 리뷰 (0) | 2020.05.10 |
[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전환 보고서, 다채널 유입경로, 교차기기 분석, (+전자상거래, 마케팅) (0) | 2020.05.06 |
[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행동 보고서, 콘텐츠 그룹 설정하기, 이벤트 (0) | 2020.05.06 |
[구글애널리틱스/GA] 2주차 강의내용 요약 : 획득 보고서, 캠페인 설정 (0) | 2020.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