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GA] 3주차 강의내용 요약 : 세그먼트

2020. 5. 10. 15:15STUDY/구글 애널리틱스

# 세그먼트 

 

What?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의 하위 집합 

Why? 비즈니스 요소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 

 

1) 사전에 정의된 '시스템 세그먼트' : 자주 사용할만한 22개의 세그먼트를 디폴트로 제공 

 

@ 시스템 세그먼트 중에서 보충 설명 

- 인구통계 > 연령 : 25-34, 35-44, ... 디폴트로 설정되어 있음

- 기술> 기기 카테고리 : desktop, tablet, mobile 

- 행동> 마지막 세션 이후 경과일 수 : 마지막 세션부터 현재까지 얼마나 소요되었는지 (cf. 휴면회원) 

- 행동> 거래수 : 사이트에서 거래한 수

  (이때, 기준을 '사용자당/세션당/조회당'으로 할 때 차이 있음)

 ex. 

500달러 이상을 카운트할 때, 사용자당 기준으로는 2건 (200+200+200=600, 500), 세션 기준으로는 1건 

- 첫 번째 세션 날짜> 

- 트래픽 소스> 캠페인, 매체, 소스, 키워드 

- 향상된 전자상거래>

 

2)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맞춤 세그먼트' 

 


[실습] 

1. 자연검색 들어온 사용자 중 성별 여성, 연령 25-34세인 사용자
(1)
전자상거래 전환율 (%)
(2)
구매완료페이지(구매자)에 도착한 사용자 (ordercompleted.html)

2. 신규방문자 전자상거래 전환율
3.
재방문자 전자상거래 구매전환율
4.
재방문자 중에 가장 많이 접속한 시간대